FDA뉴스 - 손소독제 관련 질의응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67회 작성일 20-07-28 07:28

본문


FDA는 CDC (미국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하여 2019년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COVID-19)발생에 대한 해결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손소독제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Q: 손소독제는 COVID-19에 효과적입니까?
A: 감염확산을 예방하고 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라고 CDC에서 조언합니다. 특히 화장실에 간 후,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자주 씻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먹기 전, 기침/재채기/코를 만진 뒤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CDC는 적어도 60% 알코올을 함유한 알코올 기반 손소독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Q: 손을 씻기 위해 꼭 항균비누 (Antibacterial) 를 사용해야 합니까??
A: 감염확산을 예방하고 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라고 CDC에서 조언합니다. 항균비누를 사용한다고 해서, 질병을 예방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증거는 현재 없습니다. 실제로 일부 자료는 항균 성분이 장기적으로 더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시사하는데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Q: 손 소독제는 어디에서 구입이 가능한가요? 상점에서 찾을 수 없으면 직접 만들 수 있습니까?
A: 많은 소매상점과 약국에서 손 소독제를 판매합니다. 그러나, 모두 소진되어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손 소독제의 가용성을 높기기 위해 FDA에서는 COVID-19에서 제기한 공중 보건 응급 상황에서 일부 회사 및 약국에서 알콜 기반 손 소독제의 임시 준비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FDA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손 소독제를 만들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잘못 만든 경우, 손소독제는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수제 손 소독제로 인한 피부 화상이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Q: FDA는 손소독제의 공급을 늘리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A: 네. FDA는 최근 COVID-19에 의해 제기된 공중 보건 응급 상황 동안 약국 및 기타 여러 회사가 손 소독제를 임시로 준비하기 위해 여러 지침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Q: 손 소독제에 발진이나 다른 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A: 손 소독제에 대한 심각한 반응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FDA에서는 소비자 및 건강 관리 전문가가 손소독제 사용 경험에 따른 부작용을 FDA의 MedWatch 유해 사례 보고 프로그램에 보고하도록 권장합니다.

Q: 여러가지 표면 세정제와 소독제는 SARS-CoV-2 에 사용할 수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제품을 손이나 몸에 사용해서 바이러스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까?
A: 가정용 세제에 대한 지침을 항상 따르시기 바랍니다. 소독제 스프레이나 물티슈는 피부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부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소독제 스프레이 또는 물티슈는 사람이나 동물에게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소독제 스프레이나 물티슈는 단단한 비다공성 표면에 사용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Q: 비 알코올 손 소독제에 알코올을 첨가하면 COVID-19 를 예방하는데 더 좋습니까?
A: 아닙니다. 기존의 비 알코올 손 소독제에 알코올을 첨가해도 효과적인 제품이 될 수 없습니다.

Q: FDA는 모든 손 소독제를 규제합니까? 손 소독제는 라벨에 제품정보를 제공합니까?
A: 손 소독제는 FDA에 의해 규제되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FDA의 OTC의약품 검토 조건을 충족시키거나, FDA의 임시정책조건에 의해 제조된 손소독제는 Drug Facts라고 하는 의약성분표를 포함합니다.

Q: 손소독제는 유효기간이 있습니까? 유효 기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유효합니까?
A: OTC Drug는 일반적으로 3년이상 안정적임을 나타내는 데이터가 없는 한 만료날짜를 기입해야 합니다.
FDA는 유효기간이 지난 의약품의 안정성 또는 유효성이 없다고 간주합니다. 손소독제 생산 및 배합에 대한 임시 정책에 따라 생산되는 손소독제는 공중보건응급 상황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혹 유효기간이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Q: 손소독제는 어디에 보관해야 합니까?
A: 손소독제는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약 40도 이하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예: 여름철에는 차안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Q: 메탄올 (Methanol)이 포함된 손소독제를 사용하면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A: FDA는 소비자와 건강 관리 전문가에게 위험하고 독성이 있는 물질인 메탄올을 함유한 손소독제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메탄올을 피부를 통해 흡수될때,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삼키면 실명 또는 사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메탄올 오염 가능성이 있는 손소독제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손소독제 제품에 메탄올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즉시 폐기하십시오.

Q: 잠재적인 메탄올 오염으로 손소독제에 노출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합니까?
A: 메탄올에 노출되면, 메스꺼움, 구토, 두통, 시력흐림, 영구실명, 발작 혼수상태, 신경계의 영구적인 손상 또는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메탄올을 함유한 손소독제에 노출되어 증상을 경험한 사람들은 메탄올 중독의 독성 영향을 역전시킬 수 있는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thus Group Inc.

       070-4176-6664

       info@consultingwithus.com

       withus6664@gmail.com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