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뉴스 - 알코올 손소독제 부작용 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1회 작성일 21-06-18 02:50

본문


FDA에서 염려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미국 FDA에서는 알코올 성분의 손소독제를 피부에 바르거나 뿌릴경우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손소독제에서 나오는 증기, 잠재적으로 밀폐된 공간이나 공기순환 불량 장소에 노출되어있을때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COVID-19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로 이러한 부작용보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미하거나 최소한의 영향을 경험했지만, 일부는 전문가의 치료를 필요로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알코올 손소독제는 무엇이며 어떻게 도움이 되는 건가요?

손소독제는 손에 뭍은 박테리아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OTC Drug)입니다. 그러나 감염확산을 예방하고 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누로 손을 씻는 방법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에서는 화장실에 다녀온 뒤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자주씻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식사 전, 비누와 물로 손을 씻지 못하는 경우 60%이상의 알코올이 포함된 손소독제를 사용할 것을 권고합니다. 손소독제는 대게 피부에 남아 건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소비자는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소비자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손소독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차와 같이 밀폐된 공간에서 손소독제를 사요하는 경우, 손소독제가 마르고 증기가 제거될 때까지 창문을 열어 환기하시기 바랍니다. 열, 정전기 또는 화염과 관련된 활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완전히 건조되고 증기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시고, OTC Drug의 뒷부분에 나와있는 라벨의 지침과 경고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www.fda.gov/media/150127/downloa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thus Group Inc.

       070-4176-6664

       info@consultingwithus.com

       withus6664@gmail.com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