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뉴스 - 남자에게도 찾아올 수 있는 유방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90회 작성일 22-06-04 02:46

본문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여성과 관련된 질병이지만 남성도 걸릴 수 있습니다. 남성 유방암은 드물기 때문에 진단받은 남성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유방암 과학 담당자인 타티아나 M. 프로웰(Tatiana M. Prowell)은 “정보가 많이 없는 상황에서 여성을 치료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남성 유방암을 치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은 역사적으로 유방암 임상 시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남성을 배제할 타당한 과학적 이유가 없는 한 남성의 임상 시험을 허용하도록 제약 회사에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설명했으며 기업, 연구원, 환자들이 임상시험에 남자를 포함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 반응을 보여왔습니다.


계속해서 남성 유방암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설계 중인 대부분의 유방암 임상시험에는 남성이 포함됩니다. 최근 FDA의 몇 가지 약물 승인을 뒷받침하는 시험에는 유방암에 걸린 남성이 포함되어 있어 유방암이 있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약물이 승인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DA는 남성 유방암 환자를 위한 약물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https://www.fda.gov/regulatory-information/search-fda-guidance-documents/male-breast-cancer-developing-drugs-treatment 지침을 내놓았으며, 이 지침은 남성을 임상시험에서 배제해야만 하는 과학적 이유가 없는 한 유방암 약물의 임상 시험에 남성을 포함할 것을 권장합니다.


남성유방암의 증상 

국립 암 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에 따르면 매년 미국에서 약 2,000명의 남성 유방암이 진단되고 약 500명이 사망합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60~70세 남성에서 진단됩니다. 남성의 유방암 징후를 인식하는 데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가? 그 이유는 남성들과 진단하는 의사들이 남성이기 때문에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게 남자는 가슴이 작기 때문에 여자보다 조기에 진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의 경우 남성과 의사가 유방암이 암일 것으로 예상하지 않기 때문에 진단이 실제로 지연된다고 합니다. 유방암에 걸린 대부분의 남성은 느낄 수 있는 통증 없는 덩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덩어리는 유방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종종 유두와 유륜 복합체 바로 아래 중앙에 있습니다. 남성은 정기적인 유방 X선 촬영이 없기 때문에 낙상이나 경미한 흉벽 외상과 같은 국소 부상으로 인해 유방 부위를 만진 후에 유방암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대게 남성들은 유방에 있는 덩어리를 일종의 부상으로 간주합니다. 덩어리가 이미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슴에 부딪힌 후 통증이 생길 때까지 알아차리지 못한다고 합니다.


유방암의 위험 요소  

남성과 여성은 유방암에 대해 높은 수준의 에스트로겐 노출, 질병의 가족력, 흉부 방사선의 이력 등 유방암에 대한 몇 가지 유사한 위험 요소를 공유합니다. 모든 남성의 신체에는 에스트로겐이 있지만 비만, 간경변(간질환), 클라인펠터 증후군(유전 장애)과 같은 다른 요인도 에스트로겐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모두 남성 유방암의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까운 친척(어머니, 아버지, 형제, 자매, 자녀)이 유방암에 걸린 경우 남성도 이 질병에 걸릴 위험이 약간 더 높습니다. 유방암에 걸리기 쉬운 유전자의 돌연변이 또는 변화인 BRCA 돌연변이가 있는 남성은 더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유방암 발병 확률은 여전히 ​​낮지만(약 5%~6%), BRCA2 돌연변이가 있는 남성은 일반 남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100배 더 높습니다.


남성을 위한 유방암 치료  

남성의 치료 옵션도 여성의 경우와 유사합니다. 유방을 제거하는 유방절제술을 허간, 일부 경우에는 방사선, 화학 요법, 표적 요법 및 호르몬 요법입니다. 호르몬 약물 치료에는 혈류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거나 혈류의 에스트로겐이 유방암 세포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아로마타제 억제제 또는 타목시펜이 포함됩니다. 남성에게 사용되는 경우 아로마타제 억제제는 에스트로겐 수치를 적절히 억제하기 위해 종종 다른 약물인 황체형성 호르몬 방출 호르몬 작용제(LHRH)와 함께 투여됩니다. LHRH 작용제는 다른 호르몬을 차단하여 고환이 성 호르몬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Wedam은 아로마타제 억제제가 유방 외부로 퍼진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을 치료하는 사이클린 의존성 키나제(CDK) 억제제와 함께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종양이 더 크거나 유방 외부로 퍼진 종양이 있는 남성의 경우 여성과 마찬가지로 호르몬 치료와 함께 화학요법이 권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종양이 HER2 (인간 표피 성장 인자 수용체 2) 양성이거나 특정 변화(돌연변이)가 있는 남성은 여성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표적에 작용하는 약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thus Group Inc.

       070-4176-6664

       info@consultingwithus.com

       withus6664@gmail.com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