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뉴스 - 유방촬영술에 대한 기초지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73회 작성일 19-04-03 02:44

본문



유방암 검진을 위해서는 유방 X선 촬영술이 여전히 최고의 의료기기입니다. FDA가 승인한 유방촬영기기의 경우에는 그 촬영을 수행하는 시설까지의 인증을 의미합니다. FDA에서는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방 X선 촬영 장치를 인증하고 승인하고 있습니다.


의뢰에서는 모든 여성들이 조기 치료가 가능한 단계에서의 유방암 진단을 위한 유발 촬영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1992년 유방 촬영술 표준법 (MQSA)를 제정했습니다. 유방 촬영술 시설에서는 항상 MQSA인증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인증서는 이 시설이 유방 촬영술에 대한 국가 표준 기준을 충족했음을 증명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유방 촬영술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유방 X선 사진은 일련의 저선량 X선 사진입니다. 정기적인 유방X선 사진 촬영은 유방에서 무엇인가가 자라거나, 유방암의 증세가 보이는 경우 너무 작더라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온도 기록 및 유두 흡인 검사는 유방 조영술을 대신 할 수 없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이 매우 중요하며, 유방암의 위험은 사람마다 다르기 떄문에, 유방 촬영술 예약시기 와 빈도는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촬영술을 위해서는, 셔츠와 브래지어를 벗어야 합니다. 장치앞에 서있는 동안, 담당자는 유방을 작은 플랫폼에 배치합니다. 유방 촬영을 받는 동안, 투명한 플라스틱 판이 유방을 누르게 됩니다. 이렇게 유방을 압박하면, 유방 조직이 넓어져서 겹치치 않아 유방 조직을 더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궁금하다면,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 과정에 대해 아프다고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몇몇 여성들은 가슴에 압박을 가하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하지만, 이것은 단지 몇 초 동안만 지속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2D와 3D 유방 X선 사진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최근 몇년동안 FDA에서는 여러각도에서 촬영한 X선 촬영으로 유방의 횡단면 (3D)이미지를 만드는 고급 유방 촬영기를 승인했습니다. 이 장치는 유방 조직의 더 많은 이미지를 제공하며, 밀도가 높은 유방 조직을 평가하는데 특히 유용합니다.


<출처 https://www.fda.gov/ForConsumers/ConsumerUpdates/ucm420463.ht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thus Group Inc.

       070-4176-6664

       info@consultingwithus.com

       withus6664@gmail.com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